부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회활동 참여증진을 위한 워크숍 개최...

부천시 장애인단체 총 연합회 제7대 고대천 회장 선출!!

부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회활동 참여증진을 위한 워크숍 개최...

『제7대 부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고대천 연화회장』

지난 7월 11일 가평 부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워크숍에서 부천시 장애인단체 총 연합회 고대천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부천시지회장이 제7대 부천시 장애인단체 총 연합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날 관내 9개 장애인단체 회장들의 만장일치 추대로 선출된 고대천 회장은 “총연합회를 중심으로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사회활동 참여를 활발히 하며, 민과 관의 교류 증진을 통하여 동반자로서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발전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부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워크숍 ◈
관내 9개 장애인단체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인 이날 워크숍에서는 토론회를 통해 지역의 장애인 복지 정보를 교류하며 장애인단체의 역할과 사명에 대한 책임감을 향상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또 수상스포츠 체험을 통해 단체 간 친목과 결속을 강화하기도 했다.
부천시 장애인단체 총 연합회는 장애인 복지단체를 대표하여 단체 상호간의 협력과 존중을 바탕으로 각 단체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복지증진을 통해 부천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통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09년에 설립되었다.

관내 총 연합회 소속 단체에는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회,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부천시지회, 경기도장애인복지회 부천시지부,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부천시지부, 경기도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한국신장장애인협회 경기협회 부천지부, 어울림사회봉사회, 한국장애인영상지원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가 관내단체로 소속되어 있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