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첫 민간아파트 단지어린이집 무상임대』

부천시, 국공립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부천시 첫 민간아파트 단지어린이집 무상임대

국공립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장덕천 부천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공립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한 장덕천 부천시장

국공립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

부천시는 지난 26일 옥길지구 센트리뷰아파트 단지 내에 ‘국공립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개최했다.

어린이집 인근 주민 커뮤니티공간에서 진행된 개원식은 장덕천 부천시장, 김동희 시의회의장, 김용은 입주자대표협의회 회장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부의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방침에 따라 민관협력 정책의 추진으로 민간아파트 단지 내 의무설치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설치한 첫 사례다.

주민동의를 거쳐 시설에 대한 무상임대협약 방식으로 조성된 옥길센트리뷰어린이집은 총면적 414.18㎡ 규모로 보육실 6개, 유희실, 교사실, 조리실, 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12명의 교직원이 재직 중으로, 지난 5월부터 80명의 신입생을 받아 운영 중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주민들과 협력하여 시 최초로 민간 공동주택 단지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설치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질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개소 당 17~20억 원이 소요되는 신축에 비해 저비용으로 질 좋은 공보육 시설을 확충할 수 있는 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 설치를 적극 추진 중으로 내년까지 옥길지구 공동주택 내 2곳(옥길자이, 옥길행복주택)에 국공립을 추가로 건립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