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실 운영...건강검진 등 타 진료와 병행 시 할인혜택 부여

부천우리병원, 24시간 독감주사 접종 실시!!
응급실 운영...건강검진 등 타 진료와 병행 시 할인혜택 부여

을이 깊어지면서 이맘때면 찾아오는 불청객, 유행성 독감에 대비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이나 어린이는 독감에 걸리면 회복이 어려워 많은 고생을 하게 된다.
정부에서는 노약자를 대상으로 독감주사 무료접종사업을 실시, 국민 건강을 돌보도 있다. 무료접종은 올해부터 만 6세 미만에서 만 12세 미만으로 대상층이 대폭 확대되었다.


올해 독감주사 무료접종은 10월 2일부터 시작된다.
1차 무료접종 대상은 10월 2일부터 11월 15일까지로 만 12세 이하 어린이​(초등학생까지)와 만 75세 이상 어르신이다.
2차 무료접종 기간은 10월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단, 2차 대상 중 10월 2일부터 10월 10일 기간에 외래진료를 받거나 장애등급이 있는 경우는 1차 기간에도 접종 가능하다.


독감예방 접종 후에는 국소 증상으로 주사부위 발진, 통증, 붓기, 가려움증 및 전신증상으로 두통, 관절통, 근육통, 미열, 오한, 피로감이 생길 수 있으며, 부작용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독감 예방주사의 효과는 지속기간이 약 5개월 정도로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를 감안해 접종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국가 무료접종대상이 아닌 경우 가족 간의 전염을 방지하기 위해 온 가족 접종을 권장한다.


한편 독감 무료접종기관의 하나인 부천우리병원(병원장 한상훤)에서는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해 인플루엔자 및 각종 예방접종이 언제든 가능하다. 특히 독감예방접종 기간에 ▲건강검진 ▲폐렴구균 ▲대상포진 등으로 병원을 방문할 경우 접종가격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문의: 032)672-4100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