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대표 “전세계 양서보급으로 『말은 흐르는 물에 새기고, 글은 바위에 세긴다.』“


지난 2월 14일 엑스포3004 이정희대표는 부천시에 위치한 “부천시장애인회관”에 도소 1001권(건강도서, 건강요리도서, 가정교육도서, 아동도서, 신앙도서 등) 2천3백만원 상당의 도서를 기증하였다.

부천시장애인회관은 2018년 11월 20일 새로 개관 후 부천시 장애인단체들이 입주하여 운영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활동을 하여 활성화를 하는 가운데 로비에 위치한 도서관에는 도서가 많이 모자라 조금은 설렁한 도서관이었다.

이번 엑스포3004 이정희대표와 (사)한국장애인영상지원협회 이익재협회장은 함께 손을 잡고 양서보급을 위해 마음으로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으며, 설렁하였던 로비의 작은 도서관은 1천권의 양서로 채워져 작은 도서관임에도 꽉 찬 도서관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엑스포3004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단체로서, 군부대, 교도소, 장애인시설, 학교 등의 도서관에 도서가 필요하다면 상호 협력하여 손을 잡고 마음으로 전달하는 기증식을 영남에서 시작하여 근 20여년간 양서보급을 하고 있다.

이정희대표는 도서구입은 직접 구입하여 양서보급을 한다고 한다.

도서구입자금 지원에 필요한 자금이 가끔은 여의치 안을 때도 있어 기증하고 싶어도 여의치안아 마음이 아프다고도 전하며, 도서구입자금지원에 뜻이 맞고 좋은 마음으로 같이 실현하고 실천을 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환영한다고 전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엑스포3004 이정희대표, 이석진기획실장, 정경림총무, 함미자부총무, 전우와함께 김홍준단장, 부천시장애인회관 박홍식·도명환(부천도시공사소속) 관리책임자, (사)한국장애인영상지원협회 이익재협회장,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부천장애인연주단, 부천생활문화협동조합 임상곤사무국장이 함께 자리하여 양서보급 도서 기증식 자리를 빛내 주었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