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기업... -사회적기업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소셜벤처(사회적경제기업)... - 발달장애인·가족들 위한 응원글 모아 응원노트(365개)제작...발달장애인(가족)에게 전해주는 응원릴레이 캠페인!

㈜꿈앤컴퍼니는 2018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선정기업으로,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직업찾기 지원을 위한 일자리직무개발, 진로멘토링, 진로교육, 교육콘텐츠개발, 취업플랫폼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소셜벤처(사회적경제기업)이다.

발달장애인은 취업이 힘들고, 힘들게 취업한 직장에서도 대부분 2년이내 이직을 하거나 퇴사를 한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올바른 진로탐색, 진로설계가 되지 않았거나, 충분한 직업준비, 직업교육 없이 조기에 취업을 하고 다양하지 못한 일자리로 인해 자신이 원하지 않는 직장에 다니고 있기 때문이며, 이런 문제해결을 위해 정확한 진로설계 프로그램과 효과적인 교육콘텐츠의 개발, 다양한 일자리의 개발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2019년 ㈜꿈앤컴퍼니 박대수 대표는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의 시작으로 발달장애인의 진로, 취업 응원캠페인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검색:꿈앤컴퍼니)에 진로, 취업을 고민하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응원글을 남겨주면 365개의 응원글을 모아 응원노트(365개)를 제작해 발달장애인(가족)에게 전달해 주는 응원릴레이 캠페인이다.

◈ 기간 : 2019.2.19.~3.15

◈ 발표 : 2019.3.18.

◈ 경품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5명)

더불어 프로젝트 사업을 위한 대상자 모집을 하고 있다.

진로설계, 멘토링이 필요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꿈꿈진로멘토링 스쿨 1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현직 사회적기업가(ceo)와 함께 전문멘토링과 진로설계와 전략을 세울 수 있는 7주간의 과정이다.

◈ 모집기간 : 2019.2.20.~3.15.

◈ 장소 : 서울시 마포구 홍대입구역 함께일하는재단 교육장

이어 장애자녀의 진로설계와 진로코칭기술을 배울 수 있는 부모님 대상 꿈꿈진로코칭 스쿨 1기를 모집 중이기도 하다.

◈ 모집기간 : 2019.2.20.~3.15

◈ 교육 : 2019.3.16.(토) 10시

◈ 장소 : 서울시 마포구 홍대입구역 함께일하는재단 교육장

▣ 접수 및 문의는 홈페이지 www.kkum-company.com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카카오톡친구(ID:kkumcompany) 로 문의를 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꿈앤컴퍼니 박대수 대표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응원 캠페인, 꿈꿈진로멘토링 스쿨, 꿈꿈진로코칭 스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의 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