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2019 어울림 수영대회 7월 27일(토)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19 고양시장배 어울림수영대회”가 오는 7월 27일(토) 경기도 고양시 탄현동에 위치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매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고양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와 고양시장애인수영연맹이 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한다. 또한 당일로 진행됨에 따라 25m, 50m, 개인혼영, 계영, 혼계영 경기 그리고 수중운동 이벤트가 진행 될 예정이며 기존 생활체육대회나 장애인수영대회와는 달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참가자(선수 300명, 보호자 150명, 경기운영요원 50명)을 예정으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회원뿐만 아니라 고양시거주자 및 수도권역내의 시민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체육과 수영을 통한 생활체육의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위한 기념품과 그 외에도 생존수영 익사예방 및 수상안전교육,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개회식에서 현재 경기도 고양시에 소속중인 비장애인 현역 선수들이 시범경기를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볼거리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시장배 어울림수영대회 준비위원장인 이석산(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장)은 “체육활동은 치료이자 복지이며 운동은 필수라고 전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스포츠로 건강하게 하나 되는 행복사회 만들기가 실천되길 바란다.” 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