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 한우리보호작업장,

장애인 편의점 사업장‘늘봄 스토어’운영!!


○ 서초구립 한우리보호작업장은 서초구가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2016년 8월, 문을 연 한우리보호작업장은 그동안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직업 유지를 위하여 ‘카페 늘봄’과 체계적인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 서초구립 한우리보호작업장은 2018년 11월 23일(금), 새로운 장애인 일자리 개발 사업으로 ‘늘봄 스토어’을 설치, 운영한다.

늘봄 스토어는 서초구와 GS리테일, 한우리보호작업장이 상호 협력하여 설치 운영하는 것으로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 훈련형 편의점이다.

○ 늘봄 스토어는 발달·정신 장애인을 대상으로 편의점 내에서 필요한 계산업무, 물품 정리 업무, 판매 등의 업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직무 훈련할 계획이다. 매니저 1명을 채용하여 직무에 대한 현장감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 직무 훈련 마친 장애인은 GS리테일 내 사업장에 취업하여 근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초기 2~3명을 시작으로 취업 인원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더 많은 장애인이 일반 사업장에 취업하여 근로할 수 있도록 직무 훈련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 장애인 일자리로 편의점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는 서초구립 한우리보호작업장은 현재 장애인 일자리 카페 늘봄을 서초구 관내에 6개 점 운영 중이다. 카페 늘봄과 늘봄 스토어 사업 관련 문의는 서초구립 한우리보호작업장(02-2055-091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