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단체 간 인적 인프라, 정보 네트워크 형성! - 장애인복지사업 사회적기반의 집중화 지원! - 프로그램실, 생활체육실, 무료급식소, 공동작업장 등 갖춰!

부천시, 부천시장애인회관 개관식!!

- 장애인단체 간 인적 인프라, 정보 네트워크 형성!

- 장애인복지사업 사회적기반의 집중화 지원!

- 프로그램실, 생활체육실, 무료급식소, 공동작업장 등 갖춰!

부천시는 장애인단체 간 인적 인프라, 정보 네트워크 형성과 장애복지사업 사회적기반의 집중화를 지원하기 위한 장애인회관을 조성하여 장애인.비장애인간의 인식개선 장을 마련했다.

이날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원혜영.김경협,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 부천시의원 구점자,김환석 등 도·시의원, 각 장애인복지시설장.장애인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회관 개관식을 가졌으며, 각 단체 회원 및 관계자.인사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축하해 주었다.

부천시 신흥로 364(내동)에 위치한 부천시장애인회관은 기존 내동119안전센터를 리모델링.증축으로 연면적 1천520㎡의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총사업비는 국비 6억원과 시비 32.8억원을 포함해 38억 8천만원이다.

장애인별 유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장애인단체 사무실, 생활체육실, 프로그램실, 회의실, 다목적회의실, 휴게실 등을 갖추었으며, 부천시 장애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급식소와 장애인사회진출 취업에 필요한 경험을 쌓고 프로그램운영과 사회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장애인 공동작업장도 마련 되었다.

부천시장애인회관에 입주한 장애인단체로는 신체, 신장, 부모회, 장미회, 장애인연합회, 어울림사회봉사회, 교통장애, 장애인영상지원 등 단체가 입주하여 운영을 이어 나갔다.

이날 식전행사로는 장애인구성원 전문동아리 3개팀으로 오케스트라, 합창, 휠체어가수 임기수 등으로 식전행사를 힘차고 활기차게 열어 주었다.

축사로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시장애인회관 개관을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고, 인식이 개선되며, 장애인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여 따뜻한 공동체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과 김경협 국회의원의 ‘장애인.비장애인이 아닌 하나로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 되었으면 하며, 인식개선의 장이 펼쳐져 새로운 도약의 되었으면 한다’고 축사의 말을 전하였다.

축사를 마친 장덕천 부천시장,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을 비롯 도.시의회 의원 및 관계자들이 담당자의 안내로 시설 곳곳을 점검하고 일일이 돌아보며 입주한 각 단체와 단체장,회원들과도 인사와 함께 애환를 나누며 한발 더 다가가 벽이 없음을 보여 주었다.

마지막으로 제막식과 커팅식을 하며 부천시장애인회관 개관식을 마쳤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